금요일, 10월 7, 2022
spot_img
Home라이프 스타일고양시청 주변 일회용 컵 없앤 '환경 생각하는 카페거리'로

고양시청 주변 일회용 컵 없앤 ‘환경 생각하는 카페거리’로

(고양=서울미디어넷) 심정은 기자 = 경기 고양시청 주변 지역이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을 생각하는 카페 거리’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고양시는 시청 직원과 청사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 근절을 위한 ‘다회용 컵 테이크아웃’ 시범사업을 한다고 3일 밝혔다.

시청 주변 커피전문점 12곳이 우선 참여하는 이 사업은 일회용 컵을 대체한 다회용 컵에 담긴 커피를 소비한 손님이 빈 컵을 시청 청사 6곳에 설치한 회수함에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회수한 컵은 전문 세척 업체가 수거해 살균, 진공포장 등 7단계 과정을 거쳐 커피전문점에 대여해 재사용하게 된다.

고양시는 더 많은 커피전문점이 이 사업에 동참하도록 ‘다회용 컵 제공 카페’라는 스티커를 제공하고, 가급적 해당 업소 이용을 직원과 민원인에게 홍보하기로 했다.

고양시는 다음 달까지 이뤄질 시범사업이 성공하면 시청 주변을 ‘환경을 생각하는 카페 거리’로 조성할 방침이다.

최희숙 자원순환과 팀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도시로 이행하기 위해 다회용 컵 사용 시범 사업을 준비했다”면서 “시민 호응이 좋으면 이 사업을 고양시 전체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Advertisment -spot_img

Most Popular

Recent Comments